2020/05

Spring Boot H2 DB Console 설정하기 Spring Boot에서 H2 DB Console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1. H2 DB H2는 Java로 작성된 RDBMS(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입니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은 용량(2MB)의 매우 가볍고 빠른 오픈 소스 JDBC API 지원 인메모리(In-Memory) 기능을 통해 Server 모드와 Embedded 모드 지원 브라우저 기반의 Console 모드 지원 인메모리(In-Memory) 데이터베이스는 시스템 메모리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DB입니다. 프로그램이나 DB 서버가 종료되면 데이터가 손실되며 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 단계에서 테스트 DB로 많이 사용됩니다. 1.1. H2 DB Console 설정..
Spring Boot 자동 환경 설정하기 Spring Boot의 자동 환경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1. 자동 환경 설정 Annotation Spring Boot에서는 Web, H2, JDBC를 비롯한 약 100여 개의 자동 환경 설정을 제공합니다. JAR와 같은 라이브러리를 새로 추가한 경우에도 Spring Boot의 자동 환경 설정의 의존성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이 적용됩니다. 기존의 Spring Framework에서는 의존성을 Bean으로 설정했었는데 Spring Boot에서는 의존성을 starter라는 묶음으로 제공하며 수동 설정 방식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자동 환경 설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EnableAutoCoonfiguration 또는 @SpringBootApplication 어..
Spring Boot 프로퍼티 설정하기 Spring Boot의 프로퍼티 설정 방법에 대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1. properties 파일 설정하기 Spring Boot의 프로퍼티 파일에서는 관련 설정과 정적인 값들을 key value 형식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퍼티 파일은 기존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복잡한 XML 설정을 하나의 파일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Spring Boot에서 기본으로 사용하는 프로퍼티 파일은 src/main/resources 경로에 있는 application.properties 파일입니다. 간단한 예시로 서버의 포트를 80번으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하고 서버를 실행해주면 됩니다. server.port: 80 2. yaml 파일 설정하기 Spring Boo..
freestrokes
'2020/05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