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

JavaScript 화살표 함수 JavaScript ES6의 화살표 함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화살표 함수 화살표 함수는 ES6에서 도입된 문법입니다. function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보다 간결하고 항상 익명으로 동작합니다. 1.1. 화살표 함수 선언 화살표 함수의 매개변수를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1 2 3 4 5 6 7 8 // 매개변수가 없는 경우 var arrowFunc = () => { ... }; // 매개변수가 한 개인 경우 (소괄호를 생략 가능) var arrowFunc = x => { ... }; // 매개변수가 여러 개인 경우 (소괄호를 생략 불가) var arrowFunc = (x, y) => { ... }; cs 화살표 함수의 block을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1 2 3 4..
JavaScript 변수 선언 및 특징 JavaScript ES6(ECMAScript6)를 기준으로 변수 선언과 그에 따른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변수 선언 JavaScript ES5에서의 변수 선언은 var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 var 키워드를 사용한 변수 선언은 다음과 같은 특징과 문제가 있습니다. 함수레벨 스코프로 동작 (전역 변수의 남발 및 코드 복잡도 증가) 변수 선언시 var 키워드 생략 허용 (변수의 의도하지 않은 전역화) 중복 선언 허용 (변수의 의도하지 않은 값 변경) 변수 호이스팅 (변수 선언 이전에 참조 가능) 이러한 특징은 대부분 전역 변수의 선언과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며 코드 복잡도를 높이는 원인이 됩니다. ES6에서는 var 키워드의 단점을 ..
TypeScript 정적 타이핑 TypeScript의 정적 타이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타입 선언 TypeScript에서는 다음과 같이 변수명 뒤에 타입(자료형)을 명시하여 타입을 선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let text: string = 'Hello';cs 또한 타입 선언 후 맞지 않는 값을 할당하면 컴파일할 때 에러가 발생합니다. 타입 선언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발자의 코드 예측 가능 및 개발 효율 향상 강력한 타입 체크 기능으로 문법 에러나 일치하지 않는 값의 할당 오류 등을 런타임 이전에 검출TypeScript는 ES5, ES6의 상위 집합이므로 기존 JavaScript의 타입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TypeScript와 JavaScript의 타입을 정리한 내용입니..
freestrokes
'2020/02 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