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

TypeScript 소개와 개발환경 구축 TypeScript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하여 2012년에 발표한 JavaScript Superset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확장자는 .ts를 사용하며 컴파일(또는 트랜스파일)의 결과물로 .js 파일을 출력합니다. 런타임시 컴파일되어 출력된 .js파일을 실행하는 형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1. TypeScript 소개 초창기 JavaScript는 웹페이지의 보조적인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한정적인 용도로 사용되었고 HTML과 CSS를 렌더링하는 수준이었습니다. 이후 HTML5의 등장으로 플러그인(flash, activex, silverlight 등) 의존 방식은 JavaScript 대체 되었고 AJAX의 활성화로 SPA(Single Page Application) ..
Node.js와 npm Node.js와 np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Node.js 소개 Node.js는 Chrome V8 자바스크립트 엔진으로 빌드된 JavaScript Runtime Environment 입니다. 주로 서버 사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되는 플랫폼이며, 웹 브라우저에 종속적인 자바스크립트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OS에서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모듈, 파일 시스템, http 라이브러리 등을 built-in 으로 제공합니다. Node.js는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해 개발하는데 front-end와 back-end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한 동형성(isomorphic)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Non-blocking I/O와 단일 ..
Angular 소개와 특징 Angular는 SPA(Single Page Application) 개발을 위해 구글에서 만들어진 오픈 소스 JavaScript Framework 입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에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TypeScript 를 주력 언어로 채택하여 대규모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1. Angular 소개 Angular 는 이전 버전인 AngularJS 의 후속 버전으로 2014년 처음 소개되었고 이후 지속적인 개선을 거치며 새로운 버전이 release 되고 있습니다. Angular는 AngularJS의 후속 버전이기는 하지만 호환성이 없는 새로운 프레임워크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Angular는 AngularJS보다 학습이 쉽고 성능은 향상되었으며..
· Web
HTTP 응답 코드와 Request Method Web에서 사용되는 HTTP의 응답 코드와 Request Method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HTTP 응답 코드 (Response Code)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요청(request)을 하면 서버는 응답(response)을 보내주는데 이 때 함께 보내주는 코드를 응답 코드라고 합니다. 각 코드는 100번대 단위로 구분되어 있으며 첫번째 자리를 Response Class Code라고 합니다. 이것은 응답의 종류를 구분하기위해 사용됩니다. 1.1 Response Class Code 응답 코드의 첫번째 자리인 Response Class Code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Response Class Code 구분 설명 1 정보 요청을 받고 처리중인 상태 2 ..
freestrokes
'2019/09 글 목록